화성 살인사군 ?? 이춘재 ??

화성 8차 사건은 치밀한 조작일까, 이춘재의 게임일까.

11월 2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화성 8차 사건의 진실을 파헤쳤다.

1988년 9월 16일 경기도 화성에서는 한 13살의 아이가 자신의 방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부검 결과 목이 졸려 살해 당했고 사체에서는 성폭행을 당한 흔적이 발견됐다.
해당 살인사건은 화성에서 발생된 연쇄 살인사건을 연상케 했다. 화성 연쇄살인사건 7차 사건 이후 발생된 사건이었기 때문. 이에 사람들은 화성 8차 사건으로 부르기 시작했다.

하지만 경찰에 잡힌 범인은 인근에 살던 22세 농기계수리공 윤 씨였다. 소아마비 장애를 갖고 있던 윤 씨는 경찰에 잡힌 지 5시간 만에 자백했고 모방범죄로 결론이 났다. 당시 경찰은 박 양 사체에서 윤 씨의 음모가 발견됐다며 윤 씨의 자백을 받아냈다.

그로부터 30년 후, 또 다른 반전이 있었다. 이춘재는 수원과 청주에서의 살인사건을 포함해 14번의 살인을 저질렀다고 털어놨다. 8차 사건까지 자신의 소행이라고 밝힌 것.

무기징역을 받고 20년을 복역한 윤 씨는 교도소에서 나온 후 50대가 돼있었다. 윤 씨는 "자백해준 이춘재에게 고맙다"고 운을 떼며 "잡혀간 날이 저녁먹을 때였다. 한 숟갈 뜨는데 최 형사가 손을 잡았다. 차에 탈 때 수갑을 찼다. 그때는 나 하나 죽는다고 신경도 안 쓸 것 같았다. 3일 밤낮으로 잠도 못자고 조사를 받았다. 거기서 자백을 하라더라. 자백을 하면 사형보다는 낫다고 하더라. 사체에서 내 음모가 나왔다는데 왜 나왔을까 궁금하다. 그건 조작인 것 같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윤 씨의 진술조서를 단독 입수했다. 윤 씨는 당시 진술서 내용을 전혀 기억하지 못했다. 제작진을 만난 윤 씨는 "자필로 썼다고 하는데 형사들 말을 듣고 받아쓴 건 기억난다"고 말했다.

경찰 외에는 제대로 알지 못했던 윤 씨의 자백. 그 안에는 어떤 내용들이 들어있었을까.

1989년 7월 26일 진술조회에 따르면 윤 씨는 혼자 농기구 수리점을 나와 강간 살해를 한 뒤 새벽 4시경 귀가했다고 한다.

당시 농기계 수리점 사장은 "농기계를 잃어버리고 나서 제가 굉장히 예민했다. 인기척이 들리면 바로 깨는데 인기척이 나지 않았다"고 증언했다. 열고 닫을 때 소리가 큰 문 소리도 나지 않았다는 것. 당시 윤 씨의 옷에는 농기계 수리로 인해 기름때가 묻어 있었으나 피해자의 옷과 집에서는 기름때를 전혀 찾아볼 수 없었다.


소아마비 장애를 가진 윤 씨는 피해자 집 담을 넘을 수 있었을까. 윤 씨는 "현장검증할 때 담을 못 넘어서 형사들이 잡아준 기억이 난다"고 말했다. 반면 형사들은 윤 씨가 어렵지 않게 담을 넘었다고 주장했다.

사회심리학과 박지선 교수는 윤 씨의 진술내용과 관련 "윤 씨가 말하는 범행 동기는 지나치게 길고 장황하다. 윤 씨가 범죄자라는 것을 믿는 누군가가 자세하게 설명하듯 들린다. 그런데 이 사건은 목적이 뚜렷하다. 강간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렇게 자세하게 진술하지 않는다. 마치 이미 죽어있는 사람을 두고 진술하는 것 같다"고 추측했다.

피해자 박 양 사체에는 윤 씨의 진술서에서 볼 수 없었던 상처의 흔적이 있었다. 한 전문가는 1986년 10월 20일 발생된 화성 2차 사건과 유사하다고 추측하며 "장갑과의 마찰로 생긴 상처로 보인다"고 말했다.

당시 경찰은 사체에서 발견된 체모 분석 결과, B형이라고 밝혔다. 중성자 방상화 분석법 검증 결과 농기계 수리공이었던 윤 씨로 확정지은 것. 하지만 2019년의 전문가는 "용접공 보다는 오히려 전기 회사에서 근무한 이춘재가 근무했던 작업 환경일 가능성이 더 높다"고 분석했다.

감정서를 본 윤 씨는 "황당하다. 나같이 용접하는 사람이 한 두 명이냐. 뭐가 나왔다는 얘기는 들었는데 본 적은 한 번도 없다. 그 사람들이 자기들끼리 짜맞춘 거다"고 격양된 반응을 보였다.

윤 씨는 지난 10월 26일, 30년 만에 화성 8차 사건으로 다시 경찰 조사를 받았다. 윤 씨 담당 변호사는 "얼마 지나지 않아 재심 청구에 들어갈 것 같다. 이춘재가 법정에 나와 증언하는 상황도 벌어질 것 같다. 자필 진술서를 보면 윤 씨의 필체가 아니다. 수사 관계자가 쓴 것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춘재의 진술은 영상녹화가 돼있다. 이춘재만 알 수 있는 자백이 들어있다고 한다. 이전 범행과 연결시킬 수 있는 비밀의 폭로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 변호사는 "화성 살인사건 당시 불려간 참고인이나 피의자만 2만 명이 넘는다. 해결해야 된다는 사회적 압박에 의해서 죄가 없는 사람도 범인으로 만들 수 있는 확률이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추측했다.


■ #졸업장위조#jpt위조#각종신분증위조#주민등록증위조 
▣ 통장내역위조#잔액증명서위조#국제운전면허증위조#각종고지서위조#각종영수증위조 
■ 초본위조#토플위조#텝스위조#혼인관계증명서위조#학위증명서위조#생활기록부위조#학생증위조 
▣ 자격증위조#외국인등록증위조#인감위조#등본위조#가족관계증명서위조 
■ 운전면허증위조#주민등록증위조#여권위조#토익위조#졸업증명서위조#성적증명서위조 
▣ 졸업증명서제작#비자서류제작#가족관계증명서제작# 
■ 대출서류제작 / 외국대학교졸업증명서제작 / 학력증명서제작 / 
▣ 제적증명서제작 / 재직증명서제작 / 등기부등본제작 / 
■ 통장거래내역제작 / 졸업증명서 제작 / 비자서류 제작 / 
▣ 수능성적표 제작 / 고등학교졸업증명서 제작 / 운전면허증 제작 / 
■ 주민등록증 제작 / 토익성적표 제작 / 운전면허제작 / 
▣ 졸업장제작 / 수능성적제작 / 주민증제작 / 민증제작 
▣ 건설사잔액증명위조sos7878 -- : 카톡


졸업증명서위조 = 성적증명서위조 = 생활기록부위조 = 최종학력증명서위조 

재학증명서위조 = 검정고시합격증위조 = 수능성적표위조 = 학생증위조 

주민등록증위조 = 운전면허증위조 = 국가기술자격증위조 = 학위증위조 

자동차등록증위조 = 외국인등록증위조 = 통장거래내역위조 = 토익성적위조 

토플위조 = 제적증명서위조 = 인감등본위조 = 인감도장제작 = 여권위조 

대출서류위조 = 납세증명서위조 = JPT.JLPT = 가족관계증명서위조 

혼인관계증명서위조 = 통화내역서위조 = 비자서류위조 = 근로소득원천징수 

재직증명서위조 = 번호판위조 = 병원진단서위조 = 경력증명서위조 = 처방전 

텝스위조=IELTS위조 ◐메일상담 sos7878 -- : 카톡◑ 

졸업장위조등 사문서,공문서 원본과 구별

졸업증명서위조 카톡 safeyou82@gmail.com 대학교졸업증명서위조
○ 카톡 safeyou82@gmail.com ○통장위조○ 카톡 safeyou82@gmail.com ○

서류에 관련된 모든 고민을 깔끔하게 해결해드립니다. 

업계 최고의 전문가 강팀장이 하는업체입니다. 

○ 카톡 safeyou82@gmail.com ○

아실만한분은 다 아실꺼라고 생각합니다. 리오더100%를 자랑합니다.

이번에 저희 강팀장님이 팀을 확장했습니다. as ,증명서, 온라인, 등 좀더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더더욱 안전한 서비스를 해드리고있습니다. 

카톡 safeyou82@gmail.com ○(선제작,후결제) 

단순히 위조,변조가 아닌 정상적인 서류발급이라 해도 무방할정도의 실력으로 고객만족과 보안을 최우선시 하는 퍼펙트 강팀과 

함께 여러분들의 고민을 풀어보시길 바랍니다. 

카톡 safeyou82@gmail.com §(선제작,후결제) 

발빠른 업데이트와 as는 물론이고 사용할때의 요령과 주의사항, 

돌발상황에 대한 대처법을 숙지시켜 드리며 한번 거래로 끝이아닌 

답답한일이 생길때마다 의지할수 있는 사후관리에 더 신경쓰는 

전문 상담,제작업체가 되겠습니다.(선제작,후결제) 

카톡 safeyou82@gmail.com §

의뢰인의 대부분이 의뢰전 고민하시는 부분이 비용보다도 안전과 보안 

그리고 법적 불이익을 받게될지도 모른다는 불안등을 가지고 계신걸 잘 알고 있습니다. 







































§ 메일상담- 카톡 safeyou82@gmail.com §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카톡 -sos7878 070 8286 9458 졸업장위조,성적증명서위조, 학위증위조, 거래내역서위조 ,잔고증명서위조, 해외졸업장위조,대학교졸업장위조,고등학교졸업장위조,